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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2023년형 가격표 총정리

by 서서마밍 2023. 7. 23.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2023년형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2023년형 모델의 제원, 연비, 자동차세금, 시승기와 납기일 정보 등, 쏘렌토 하이브리드 2023년형 가격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외관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쏘렌토하이브리드가격입니다. 2륜모델은 친환경세제혜택이 적용되고, 4륜모델 선택시 친환경 세제혜택이 적용되지 않아서 약 300만 원 이상 비싸집니다. 정말 눈이 많이 오거나 4륜이 필요한 환경에서 주행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4륜보단 2륜이 경제적으로 훨씬 유리하지 않나 싶네요. 

트림 쏘렌토HEV 2WD 쏘렌토HEV4WD 선택품목
프레스티지 3,630만 4,001만 스노우 화이트 펄:8만
6인승
7인승
드라이브 와이즈
스타일
10.25인치 내비게이션
헤드업디스플레이
스마트 커넥트
KRELL프리미엄 사운드
파노라마선루프
노블레스 3,912만 4,282만
시그니처 4,209만 4,579만
그래비티 4,298만 4,668만

 

쏘렌토하이브리드 2023년형 가격표 다운로드

쏘렌토하이브리드 2wd 모델의 가격표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4wd 모델 가격과 선택품목옵션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가격표 다운로드 하셔서 확인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쏘렌토하이브리드 가격표
출처 : 기아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다운로드>

price_4thgensorentoPDF.pdf
0.56MB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 연비 자동차세금

쏘렌토하이브리드 제원
출처 : 기아동차

 
  • 제원(mm) : 4,810
  • 전폭(mm) : 1,900
  • 전고(mm) : 1,695
  • 축거(mm) : 2,815
  • 배기량(cc) : 1,598
  • 최고출력(ps/rpm) : 180/5,500 / 전기모터 44.2kw
  • 최대토크(kgfm/rpm) : 27.0/1,500~4,500 전기모터 264nm
  • 연비 : 도심연비  14~16.3 / 고속도로연비 12.3~14 / 복합연비 13.2 15.3
  • 자동차세금 : 290836원

쏘렌토하이브리드 시승기

쏘렌토하이브리드 시승기입니다. 제가 받은 모델은 시그니처 2륜 모델 6인승 HUD  파노라마 선루프, 스타일, 드라이브와이즈포함 필수 옵션이 거의 포함된 풀옵션급 모델이었습니다. 취등록세 포함 약 4900만 원 정도의 차량입니다. 

외관디자인 은 국산 중형 SUV에서는 가장 무난하다생각합니다. 동급인 싼타페 이전모델이 너무 못생겼기 대문에 반사이익을 어느 정도 얻은 것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쏘렌토 후면부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한 대 맞은 것 같은 디자인...?

내부디자인은 센터패시아 부분이 조금 올드하고 옛날 모델 느낌이 많이 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서 완전히 달라질 거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 안닐거같습니다. 다른 부분은 크게 손색없을 정도로 무난한 편이에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기판
출처 : 기아자동차

슈퍼비전 클라스터는 드라이브와 연동되는 에코, 노말, 스포츠 모드에 따라 계기판모습을 바꿀 수 있고,  기아자동차의 실시간 날씨와 시간과 연동된 계기판은 약 8개지 테마로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바뀝니다. 비 오는 날엔 계기판엔 비가, 일몰시간엔 아래사진과 같은 일몰감성을 느끼게 해 줍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트색상
쏘렌토하이 브리드 시트색상

내부컬러는 새들브라운과, 네이비 그레이 두 가지 색상인데 시승했던 차량은 새들 브라운 색상이었습니다. 사진과 크게 다른 점 없고, 둘 중에 예쁜 건 그레이 색상이 조금 더 예쁜것 같습니다. 관리를 위해선 새들브라운쪽이 조금더 유리할 것 같고요.

6인승 시트는 2열 단독 좌석이 메리트 있어 보였고, 3열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3 열공간이 매우 좁기 때문에 성인이 앉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나 싶네요.

 

쏘렌토하이브리드 시승기입니다.  시승은 주로 도심 위주로 달렸고,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80킬로 정도 정속주행을 했습니다. 1600cc 엔진이라 이 정도 사이즈 차량을 운행하기에 다소 버겁진 않을까? 생각을 하며 시승했지만 저속모드에서 EV의 개입이 생기면서 크게 출력이 부족하단 생각이 들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주행습관이  평소 초반스타를 강하게 하는 스타일이면 다소 RPM이 튀면서 버거울 순 있을 거 같고, 저는 2000 rpm 정도 수준으로 가속하는 스타일이라 크게 버겁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쏘렌토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인 연비. 시내주행 연비는 15킬로 정도,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80km 정속주행 달릴 때는 20km 정도 유지해 주더라고요. 카페 후기에서 뒷좌석 멀미 얘기가 많아서 저희 와이프와 아이들에게 뒷좌석에 앉히고 수시로 피드백을 받았지만, 크게 멀미를 유발하거나? 불편하다는 얘기는 하지 않더라고. 아무리래도 하브차량이다 보니 전기모터의 개입 때 급발진가 급정거를 많이 하는 운전습관이 있다면 충분히 어지러울 수도 있을 거 같단 생각은 드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후기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무난한 편이지만 다소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느낌은 없습니다. 하지만 4000만 원대 패밀리카로 이만한 선택지가 없는 대체 불가차량인 거 같기도 하네요. 내부 공간은 넓은 편이고, 파노라마 선루프의 광활함은 역시  SUV에는 선루프가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고, 트렁크공간도 넓으니 괜히 아빠들의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연비는 만족스러울 정도로 좋았고, 주행성능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출력과 승차감도 울렁거림 없고 크게 불편하다 생각이 없었네요. 전체적으로 무난한 차가 아닌 가 싶습니다. 

 

쏘렌토하이브리드 납기일

쏘렌토 하이브리드 납기일은 현재 14개월 대기입니다. 지난달 6월에 비해 2개월 감소했고, 곧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어서, 지금 계약하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받게 되겠습니다. 다가오는 25일에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트 관련 가격과 사양 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그때 기존 계약자분들 컨버전 기간이 될 것 같네요. 

 

얼마 전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외관 내부 디자인 이 공개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쏘렌토가 앞으로도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이상 쏘렌토하이브리드의 가격, 제원, 연비, 자동차세금, 시승기, 가격표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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